음식과 배달! 하면 자연스레 떠오르는 플랫폼이 몇가지 있죠.
요기요 · 배달의민족 등이 있을텐데요.
이중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김난도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장 연구팀과 함께
‘2023 외식업 트렌드’를 집필하여 공개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2023년 올해의 외식 트렌드를 알아볼까요?
I 2023년,
올해의 외식업계 트렌드는 어떻게 될까?
🍔🌭🌮🥗
ㅡ
2023년 외식 트렌드는 지난해에 전문가 인터뷰, 소비자 조사등을 토대로 2023년 외식업계 주제어 7개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즉 지난해 외식업의 트렌드를 담은걸로 볼 수 있죠.
2023년 올해의 외식업계 트렌드 키워드는
“C.O.N.C.E.P.T"이라고 하네요 !
| CONCEPT 키워드 한 눈에 보기 👀
| 금쪽같은 내 한 끼
Casual but special: my precious meal
선택적 집중! 한 끼 만큼은 더욱 특별하게 즐겨요
#한끼만큼은천천히 #한끼만큼은제대로
| 미션 EAT-파서블
On a mission: Eat-possible
식사도 게임처럼! 도전하고, 성취하고, 인정받아요
#푸케팅 #푸드퍼즐
| 정답식사
Need for a well-curated meal
선택은 피곤해요! 식사에도 정답을 알고 싶어요
#식큐레이션 #식츄에이션
| 식부심
Confidence in eating
나의 자부심! 나만의 입맛과
식문화 지식으로 나를 알려요
#식체성 #잇터러시
| 스토리다이닝
Every dish has its story
먹는 것 이상! 오감으로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원해요
#아트푸드 #맥락푸드
| 식사이클링
Power of food recyling
시작부터 끝까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친환경 할래요
#식활용 #용기활용
| 친절 프리미엄
Time to show your kindness
친절이 귀한 시대, 오히려 친절 경쟁력을 만들어요
#대면친절 #원격친절
ㅡ
지금까지 2023년 외식업계 트렌드 키워드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트렌드를 작성하며 읽다보니 공감이 많이 가는 워딩들로 뽑힌 것 같다는 생각이 팍 드네요.
올해의 푸드 트렌드 키워를 잠시 읽어보며 실제로 각종 외식, 푸드 업계에서는 어떠한 서비스에 해당 트렌드를 반영해서 선보일지 한번 지켜보는 것도 즐거운 공부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Have a well eat ! :)
'마케팅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메타 광고시장 점유율 하락하는 추세라네요😮 (0) | 2023.01.11 |
---|---|
마케팅 신조어/트렌드 용어 - 4탄 (0) | 2023.01.09 |
해외에서 핫한 SNS, ‘비 리얼(Be Real)’ (0) | 2023.01.04 |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 (0) | 2023.01.02 |
네이버쇼핑, 페이지 무한스크롤 적용! (0) | 2022.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