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꿀팁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

728x90
728x90

벌써 2023년이 왔네요! 시간이 참 빠른 것 같기도 합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를 맞이하며 올해도 어김없이 새로운 어플 등이 계속해서 등장항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전에 2022년 지난해에는 과연 어떤 어플/앱들이 한국인의 가장 큰 사랑을 받았을지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

| 2022년 어플리케이션 총 결산!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어플은? 📱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해인 2022년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국내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에 대한 표본 조사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2022년 한 해 동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카카오톡'이 되었네요! 💛
카카오톡은 월 평균 4,690만명이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주로 친구들과 헤어지면 예전엔 “전화해/문자해”가 주인사였을텐데 요즘은 “카톡해/톡해”를 많이 외치기도 하죠 ;)
역시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이 2022년 앱사용 순위 1위를 차지하게 되었네요!

2위는 유튜브(4498만명), 3위는 네이버(4234만명)이었고요. 가장 많이 사용한 어플/앱인 카카오톡, 유튜브, 네이버는 10대 이하, 20대, 30대, 40대, 50대, 60세 이상의 총 6개 구간 연령대가 같았다고 합니다. 4위는 쿠팡(2794만명), 5위는 네이버 지도(2154만명)였고, 다음으로는 밴드(1990만명), 인스타그램(1943만명), 당근마켓(1937만명), 배달의 민족(1906만명), 삼성페이(1540만명)가 뒤를 이었네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네이버 지도, 인스타그램, 당근마켓은 순위가 올랐지만, 밴드와 배달의 민족은 하락했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2022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앱 1위로는 탕탕특공대가 있네요. 탕탕특공대는 서바이벌 모바일게임 어플로 올해 높은 인기를 얻으며 주요 앱마켓에서도 다운로드 1위를 얻었다고 합니다.  한 해 동안 탕탕특공대 어플의 사용자 수가 무려 364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하네요! 😮

이상으로 2022년 한 해동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올해도 카카오톡이 1위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또 다른 인기를 끌 어플은 어떤게 있을지 2023년 어플리케이션(앱) 순위도 무척이나 궁금해지네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