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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꿀팁

네이버쇼핑, 페이지 무한스크롤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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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모바일 쇼핑에서 페이지를 넘기지 않아도 새 상품을 볼 수 있는 무한 스크롤 방식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번 네이버의 무한 스크롤 방식으로 판매자들의 상품 노출 기회가 늘어나면서 기존에 쇼핑 최상위 페이지 진입이 어려웠던 신규 판매자들에게도 길을 열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데요.



| 네이버 무한 스크롤형 방식이란?

네이버는 내년 1월부터 모바일 쇼핑 검색면을 페이지형에서 무한 스크롤형으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이용자의 30%를 대상으로 테스트 중이라고 하는데요.

기존에 적용중이던 페이지형은 상품들을 페이지로 구분해 보여준다. 검색하면 1페이지 상품들을 우선 노출시키고 페이지를 클릭해야 다음 상품으로 넘어간다.
반면에 이번에 네이버 모바일 쇼핑에 새롭게 적용될
무한 스크롤형은 손가락으로 화면을 밀어 올리면 새로운 상품을 끝없이 보여주는 구조라고 합니다.

▼ 네이버쇼핑 무한 스크롤 적용 예시


네이버가 무한 스크롤 방식을 적용하게된 이유는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고 판매자의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리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별도의 페이지를 클릭하지 않아도 상품들을 끊임없이 볼 수 있게 됩니다. 판매자 역시 검색 순위에서 밀려도 상품을 노출 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거죠.

즉, 네이버쇼핑의 무한 스크롤 방식을 통해 한페이지에서 더 많은 상품을 볼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에 상위 페이지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했던 판매자들은 새롭게 적용될 네이버 무한 스크롤 방식 시스템을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하는데요. 기존에는 상위 페이지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뒤쪽으로 갈수록 노출 자체가 적었기 때문입니다.
잘 팔리는 상품일수록 상위 페이지에서 빠지지 않다 보니 신규 판매자는 진입이 어려웠던게 현실이었죠.

하지만 이번 네이버의 무한 스크롤 방식이 적용된다면 앞으로는 기존 뒤 페이지에 있던 상품들도 조금 더 쉽게 노출될 수 있어 판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

다만 한가지 고려해야할 점은 이제부터는 무한 스크롤 방식을 통해 쉽게 스크롤이 내려갈 수 있으니, 판매중인 전체 목록에서 내 상품이 한번이라도 구매자의 눈길을 사로잡을만한 판매 전략을 짜야할 텐데요!
판매되는 상품의 이름과 썸네일이 페이지에서 가장 후킹해보이게, 쉽게 말해 가장 소비자의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고려해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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