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꿀팁

임플로이언서마케팅과 사례 알아보기

728x90
728x90

마케팅꿀팁🍯

 

#임플로이언서 #임플로이언서마케팅 #Employencer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네요!
오늘은 임플로이언서 뜻과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려해요.

임플로이언서란?
임플로이언서 마케팅 알아보기


임플로이언서는 직원을 의미하는 임플로이(employee)와 영향력을 지닌 사람을 의미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가 합쳐진 신조어입니다. 즉, 재직중인 임직원이 제품 혹은 기타 서비스를 직접 홍보하는 것을 두고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이라고 불러요.

이러한 임플로이언서는 회사 및 브랜드 측면에서는 비용 대비 효율성이 놓고 직원의 전문성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어 최근에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이 각종 업계에서 두루 활용 되고 있는 추세라고 해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 사례 알아보기


이미 몇년 전부터 각종 지자체 등에서 공무원이 직접 유튜버로 나서거나 에버랜드 직원이 유튜버로 등장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패션업계에서도 재직중인 임직원이 직접 제품을 활용하는, 이른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이 자주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직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자사 상품에 대한 더 많고 다양한 정보를 솔직하게 제공해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이랜드그룹에서 운영하는 신발 유통 판매 브랜드 '폴더'에서도 직원을 활용한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을 통해 매출이 오르는 등 그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이랜드 직원인 폴더의 크루들이 직접 광고 모델로 활용하며 '아디다스 핸드볼 스페지알' 제품을 알린 스니커즈 캠페인 이후 해당 아디다스 신발의 매출은 지난 12일에서 18일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2%나 성장했다고 해요.

LF 나랑놀자 유튜브 콘텐츠


이밖에 LF 또한 유튜브 채널 'LF랑 놀자'를 통해 홍보팀 막내 직원이 직접 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는 '어디거에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기획과 촬영, 편집 등 모든 고자ㅓㅇ은 20대 초,중반의 직원들의 아이디어로만 제작 및 운영되고 있다고 하네요.

임플로이언서 마케팅 효과와 장점은? 


이미 앞서 소개하기도 했지만, 브랜드가 임플로이언서 마케팅을 더 선호하게 된 까닭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1️⃣ 제품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누구보다 잘 아는 직원이 직접 제작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2️⃣ 자사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솔직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접한 소비자들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다

3️⃣브랜드와 기업 입장에서 마케팅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다.

*대행사를 통해 제작할 경우 제작비 등이 많이 드는 반면, 임직원이 직접 제작하는 경우 이러한 제작비가 현저히 줄어들게 되겠죠?


4️⃣ 입소문/바이럴 마케팅만 잘 되면 매출이 크게 증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소비자들이 직원 상품 후기가 연예인이낭 유명인이 나오는 광고보다 친근하고 믿을만하다고 여기는 경우가 많다.

**이 역시 비용 대비 효과가 좋다는 것과 연관지어 볼 수 있겠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