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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꿀팁

프루티거에어로마케팅이란? 프루티거에어로 사례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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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꿀팁🍯
 
몇해전부터 Y2K 트렌드가 각종 패션 및 유통업계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았죠.
2년전 뉴진스로 인해 뉴트로가 더 큰 열풍을 맞았고, 연이어 옛날 감성에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더한 '올드머니룩'이 각종 패션업계와 홈쇼핑에서 핫하게 자리를 잡았어요. 이러한 옛날 감성을 올해도 어김없이 이어질 전망으로 보이는데요.

해외에서는 한 발 나아가 '프루티거 에어로'가 새로운 패션 및 소셜미디어 콘텐츠속 디자인 트렌드로 급부상중이라고 합니다. 각종 해외향 콘텐츠에서 심심치않게 프루티거 에어로 디자인을 발견해볼 수 있다고 해요. 오늘은 '프루티어 에어로' 가 어떤건지 알아볼게요! 
 

프루티거 에어로? 그게 뭔데!

 
프루티거에어로 (Frutiger Aero)는 2000년대 초반 Y2K가 선풍적으로 인기를 끈후, 2000년대~ 2010년 초반에 등장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일컫습니다.
2006년에 출시됐던 Windows Vista의 UI 테마였던 'Windows Aero'에서 에어로(Aero)를 따왔고, 여기에 20세기를 대표하는 유명한 서체 디자이너 '아드리안 푸르티커(Adrian Frutiger)'의 이름에서 프루티거를 따왔다고 해요. 


프루티거 에어로의 디자인 주요 키워드를 살펴보면, '스큐어모피즘'을 기반으로 한 UI,UX, 광택이 있는 질감 표현, 유리와 같은 투명 소재를 사용하는 것, 열대어, 자연, 3차색(tertiary colors), 널찍한 패턴 등이 있다고 하네요. 아직은 프루티거 에어로 디자인에 대한 감이 잘 안오죠? 
프루티거 에어로를 알려면 앞서 언급한 '스큐어모피즘(Skeuomorphism)'에 대해 우선 알아야 한다고 해요. 
 

스큐어모피즘 (Skeuomorphism) 이란

 
스큐어모피즘은 실감나는 시각적 효과를 위해 대상의 질감을 있는 그대로 표현하는 디자인 기법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예전 인스타그램 로고를 들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예전 로고


인스타그램 예전 로고를 살펴보면 빛이 반사되는 렌즈, 카메라 가죽의 질감 등 보다 사실적인 질감으로 표현된 로고 디자인이 '스큐어모피즘'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걸로 볼 수 있어요! 
 

그럼 푸르티거 에어로는 언제부터 유행한걸까요


인터넷이 보편화되기 시작했던 2000년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아이폰이 등장하던 때의 UI를 보면 프루티 에어로 디자인을 엿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프루티거 에어로 디자인

프루티거 에어로가 유행했던 시기도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2000년대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와 아이폰이 막 등장했던 시기인데요. 따라서 인터넷이 막 보편화되기 시작한 그때의 느낌을 담고 있다고도 볼 수 있어요. 프루티거 에어로를 검색했을 때도 인터넷, UI/UX와 주로 관련된 디자인을 많이 살펴볼 수 있죠. 프루티거 에어로가 과연 Y2K를 대체할 감성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틱톡에서는 활발하다고!

최근 귀여운 장난감 같은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젠틀몬스터의 2024 젤리 컬렉션! 이를 두고 국내 SNS 유저들은 프루티거 에어로, 일명 ‘롯데리아 코어’가 돌아온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있죠🤣 (자주 가던 롯데리아 매장의 벽면을 떠올려 보면 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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