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꿀팁

틱톡, 텍스트 전용 게시물 기능이 추가됐네요.

728x90
728x90

마케팅 꿀팁 🍯

우리가 알고 있던 틱톡.
이제 틱톡은 내가 알던 그 틱톡이 아니야!

 

 

틱톡의 새로운 반란! 
텍스트 전용 게시물 도입


틱톡의 새로운 반란이 시작됐어요 -!
반란이라고 하면 좀 거창하지만 최근 출시한 스레드, 그리고 스레드와 경쟁중인 트위터에 또 다른 대격돌을 펼쳐볼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요.

틱톡에서 새롭게 추가될 기능이 뭐냐구요?
바로 텍스트 전용의 게시물 공유 기능이 추가됐다는 겁니다!

 

틱톡 텍스트 기능 게시물(자료제공 틱톡)-



기존에는 숏폼 영상 콘텐츠만 올릴 수 있던 틱톡에서도
이제는 스레드와 트위터마냥 '텍스트 형태의 피드'도 올릴 수 있게 된건데요. 

스레드의 경우 트위터처럼 영상 / 이미지 외 텍스트만 별도로 올릴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지만, 트위터처럼 일대일 메시지 기능 (DM), 이나 해시태그 등을 사용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픈 하자마자 인플루언서나 각종 마케팅 관련 게시글이 피드를 도배해 사용자들의 반감을 샀었다고 하는데요. 벌써 지난주에 비해 스레드 이용자가 70% 가량 줄었다고 하니 스레드의 거품이 너무 빨리 꺼진 것 같아 보이기도 해요.

반면에 틱톡의 경우, 또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출시된게 아니고 기존 10억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유한 틱톡 어플 그대로, '텍스트 게시물' 추가 기능만 도입된거니 스레드만큼의 위험부담은 없을 걸로 보여요!



다만 마찬가지로 갑자기 텍스트 형태 글들이 피드에 쭉 늘어나면, 숏폼 영상 콘텐츠를 주로 시청하던 이용자에 되려 피로감을 선사할 수도 있으니.. 틱톡 역시 해당 텍스트 게시물 기능이 추가되고 나면 그 추이를 지켜볼 필요성은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해당 기능이 추가된 직후에는 MAU (월간 어플 이용자수) 수치는 좀 늘어나긴 하겠죠?

과연, 틱톡의 텍스트 게시물 추가 기능이 스레드와 트위터, 혹은 인스타그램 등 다른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얼마만큼의 위협을 가할지! 또 어떤 영향과 결과를 보여낼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___+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