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꿀팁

2023년 올해 상반기 광고비 지출 순위 알아보기

728x90
728x90

마케팅 꿀팁 

 
2023년 올해의 상반기 광고비 지출 순위가 발표되었네요-! 
 
 

2023년 상반기 광고비 지출액 순위
(feat. 닐스애드인텔)

닐스애드인텔은 아시아 지역의 종합 광고비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체인데요. 닐스애드인텔에서는 매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지출액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가장 지난주인 8월 29일자 기준으로, 2023년 올해의 상반기 광고비 지출 순위를 공개했네요! 아주 따끈따끈한 소식이죠!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게요! 
 
이번 2023년 상반기 광고비 지출순위는 상반기 업종별, 기업별로 국내 광고비 지출 순위를 분석하고 발표한 자료라고 합니다.

자료출처: 닐슨앤코리아


 
2023년 상반기 국내 광고비 지출 순위 보고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도 역시나 삼성전자가 굳건하게 국내 최대 광고주 1위 자리를 지켜냈다고 하네요!

Good Rules - 삼성전자 광고 (유튜브)



삼성전자는 작년 하반기에도 광고비 지출 순위 1위였었다고 하고요.올해 상반기에는 삼성전자에 이어 하이트진로 (진로이즈백 아시죠)와 LG전자가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국내에서 활약중인 글로벌기업과 또 다른 업종은 어땠을지 알아볼게요! 


글로벌 기업으로는 맥도날드와 애플, 코카콜라, 샤넬이 2023년 상반기 광고비 지출액 순위 20위권에 포함됐다고 합니다. 언급된 기업 모두 TVC를 포함한 각종 매체를 통한 광고를 여러번 접해보셨을 것 같아요. 
이외 업종별로 보면 식품업의 광고비 지출이 무려 6440억원으로 가장 많이 집계됐다고 합니다.
 
참고로 이번 2023년 상반기 광고비 지출 순위는 TV 및 라디오, 신문, 잡지 등의 전통매체는 물론 디지털 동영상, 디지털 배너 등의 뉴미디어 전반의 광고비 지출 내역을 바탕으로 산출된 결과라고 하고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닐스애드인텔의 <2023년 상반기 광고비 지출 순위 발표자료>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