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야기

트위터, X됐다구요?!

728x90

오늘의 소식

일론머스크, 요즘 트위터 대 스레드로 대항전 펼치더니 요번엔 아예 트위터 로고를 새로 교체해버렸네요-!

트위터 새로운 로고, X되다?!
트위터 새로고

“트위터하면 파랑새🐦”

불변의 법칙이었잖아요?!
그런데 이번에 트위터에서 엇그제인
24일부터 로고를 "X(엑스)" 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


앞서 지난 23일, 일론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X 로고에 대한 영상을 올렸었다고 해요.
트위터 로고를 기존 파란색 새 에서 X 로 바꾸겠다며 올린거라, 온라인에 일파만파 퍼지며 일론머스크의 트위터 운영정책에 대한 논쟁이 뜨거운 감자가 되기도 했어요.

일각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슈퍼앱으로 바꾸기 위한 초석을 다진거라고도 하네요.

기존에는 " 파란색 새 = 트위터 " 가 자동으로 연상됐는데 이제 이것도 끝인가봐요.

트위터 티스토리 캡처


원래 트위터의 파랑새 로고는 2006년 트위터가 설립됐을 때부터 지속되어온 트위터의 로고이자 심볼마크였는데요. 한해가 거듭될 수록 파랑새의 모양 자체는 조금씩 변화해왔지만 '파랑새' 모양은 쭉 유지가 됐었어요.

그런데 이번에 트위터 로고가 X 로 바뀌게 되다니!
조만간 앱 아이콘도 덩달아 변경되겠죠? 아이폰에서 트위터 어플 찾기, 첨엔 쉽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ㅎ
일각에서는 트위터 로고가 X로 변한것에 대해, 트위터가 죽었다고 표현하기도 한다고 하하는걸 보면, 아직은 로고에 대한 반발심이 더 큰 것 같기도 합니다.

트위터의 새 로고, 트위터 홈페이지 캡쳐


그리고 또 재미있는(?) 밈이 생성되기도 했어요!
한국 유저들은 트위터가 X 로 변경된 점을 일컫어 "트위터 X 됐다 ^_^" 라고 표현하며 중의적인 표현을 쓰고 있다고 하네요 ^-T

-

일론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하면서 그의 트위터 운영 정책에 대한 논란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는 또 어떤 이슈들이 생길지, 좋은 이슈는 없을까하는 궁금점도 문득 생기네요!

근데... 개인적으로 트위터의 X 로고,
약간 젝시믹스의 X 로고가 떠오르는 것 같진 않나요....??? 흠 ... 저만 그런가 ㅎ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