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야기

푸바오, 내년이면 다시 중국에 가야 한대요! ㅠ

728x90
728x90

얼마전 에버랜드에서 엄마 판다인 아이바오가 아기 판다 쌍둥이를 낳아서 화제를 일으켰죠!🐼💚🐼


최근에는 아기 쌍둥이 판다들의 모습이 공개되면서 사진속 아기바오들의 모습이 마치 환승연애 주인공 해은이랑 닮았다면서 일명 푸바오 해은이짤이 돌아다니기도 했어요! “벌써 스물아홉이야>_<~~~”

아기바오 해은이 짤


에버랜드에서 갓 태어난 아기판다들! 에버랜드 유튜브 보다보면 팬더들이 너무 귀여워서 저도 모르게 함박웃음이 막 나오곤 했는데요!
이 판다/팬더들이 국내에서 유명세를 타게된게 바로 푸바오🐼 때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해요!

푸바오 일상 (출처: 에버랜드 인스타그램)


자이언트 판다인 푸바오의 너무나도 귀여운 모습이 각종 SNS에서 핫해지면서 더 높은 인기를 얻게 된건데요.  
한번은 하루동안 에버랜드에서 푸바오를 돌보는 매니저 아르바이트 모집 공고가 올라왔는데 무려 1만 3000여명이 지원을 했을 정도였다고 하니 푸바오의 인기, 절로 실감되시죠? 🐼

그런데 이렇게 인기많고 귀여운 우리의 판다,
푸바오가 곧 다시 중국으로 돌아가야한다고 해요!
일명 '판다 외교' 때문이라고 하는데, 푸바오가 왜 다시 고국으로 돌아가야하는지, 푸바오가 판다 외교에서 어떤 의미를 지녔는지 살-짝 알아볼게요!

에버랜드 화제의 주인공,
푸바오🐼가 인기 많은 이유는?

푸바오는 2016년 중국에서 넘어온 '러바오'와 '아이바오' 사이에서 태어난 판다에요.
2020년 7월 20일 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자이언트 판다여서 화제가 됐었다고 하네요!


푸바오가 태어날 당시 푸바오의 이름도 공모를 통해 정해졌다고 하는데요!
푸바오라는 이름의 뜻은 ‘행복을 주는 보물‘이라고 하네요. 🎁

이런 푸바오의 귀여운 외모에 더해, 푸바오가 일명 강바오라고 불리는 강철원 사육사를 너무 잘 따르는 모습 또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어요 :-)


그런데 최근, ‘푸바오'가 내년이면 다시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소식이 전해져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다고 합니다ㅠㅠ

푸바오, 왜 다시
고국에 돌아가야 할까요? ㅠㅠ


이전에 우리나라에 러바오와 아이바오 판다를 데려올 때 우리나라와 중국 사이에 각서를 작성했었다고 해요.

러바오, 아이바오는 한국이 15년 동안 키우는 걸로 하지만, 둘 사이에서 아기 판다가 태어나면 성숙기인 만 4살이 되기 전에는 중국으로 돌려보내야한다고 정해둔거죠.


그리고 어느새 푸바오는 내년이 되면 만 4살이 되기 때문에, 2024년 7월 20일까지는 다시 중국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합니다😭

우리에겐 다소 아쉬운 소식이지만, 푸바오의 사육사님 역시 푸바오가 다시 중국으로 돌아가 다른 판다 친구들을 만나는게 푸바오에게 더 좋다고 했다고 해요!
다만 아직까지 푸바오가 다시 중국으로 정확히 언제쯤 돌아가야할지는 정해진게 없고, 아마 다음 달인 8월부터 본격적으로 논의하게 될 예정이라고 하네요..TT

우리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판다, 푸바오! 🐼
푸바오가 고국으로 다시 돌아가기 전까지 푸바우의 귀여운 모습 자주 자주 봐줘야 겠어요!

날씨도 좀 선선해지면 푸바오보러 에버랜드에도 한번 놀러가야되려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