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꿀팁

[마케팅] 팬톤, 2024 봄/여름 시즌컬러 공개!

728x90
728x90

마케팅 꿀팁 🍯

색채전문기업하면 떠오르는 곳, 바로 팬톤(PANTONE)이죠 ㅡ 팬톤에서 올해도 어김없이 다가올 2024년의
봄, 여름 시즌 트렌드 컬러를 발표했다고 하네요!
팬톤의 2024 봄•여름 시즌컬러는 런던 패션위크와 뉴욕 패션위크를 통해 선공개되었다고 하고요.


팬톤이 발표한
2024 봄•여름 시즌 컬러

2024년 봄•여름에 주목해야 할 컬러 등장!


각 패션 위크별로 다채로운 색상이
주목을 받았다고 해요.


뉴욕 패션위크에서는 옅은 갈색의 루이보스 티, 진한 주황색인 오렌지에이드, 카키에 가까운 초록색 워터크레스, 꽃의 색감을 담은 연분홍빛 데저트 플라워 등이 있었다고 하네요.


런던 패션 위크에서는 바다와 하늘의 접점을 표현한 호라이즌 블루, 진한 초록색 계열의 비스트로 그린 그리고 머스타드 색깔을 똑 닮은 스파이시 머스타드 컬러가 새롭게 제시됐다고 하네요!

팬톤컬러가 항상 주목을 얻는 까닭은?


그렇담 팬톤에서 제시하는 올해의 컬러는 왜 항상 주목을 끄는걸까요?


그 이유는 팬톤이 최초로 색상에 기호와 번호를 부여해 색채 공식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라고 해요.
1950년대, 작은 인쇄회사에 불과했던 팬톤은 같은 컬러를 요청해도 제조사마다 인식하는게 달라 잉크색상별로 차이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출처: 팬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팬톤은 이런 이슈를 해결하고자, 기본색소 10개로 500가지의 색상을 만들고 각 색상마다 특정 기호와 번호를 부여했다고 해요.
이러한 색 분류 시스템이 여러 업계로 점차 확대, 활용되오면서 팬톤은 결국 색채전문가 기업이라는 명성을 쌓게됐다고 하네요!


그동안 팬톤은 팬톤에서 자체적으로 제시한 컬러를 각종 호텔, 디저트 카페 등 건물과 다양한 소재에 컬러별 테마를 적용하며 팬톤 컬러 마케팅을 진행해왔다고 하는데요. 과연 새롭게 제시한 2024 팬톤 봄, 여름 시즌 컬러는 또 어떤 방법으로 대중에 소개할지 매우 궁금해지네요!


*이번 포스팅은 브랜더쿠에서 제공한 구독레터를 참고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