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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꿀팁

쇼퍼블 비디오 알아보기, 쇼퍼블 비디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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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꿀팁 🍯
 
오늘은 미국에서 떠오르는 마케팅 툴, "쇼퍼블 비디오"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쇼퍼블 비디오, 아직 단어가 좀 생소하죠ㅡ?
 
 

쇼퍼블 비디오란?
(Shoppable Video)

쇼퍼블 비디오란 온라인 쇼핑과 비디오 콘텐츠를 결합한 영상을 의미합니다. 즉 영상 콘텐츠 내에 제품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와 함께 제품의 가격, 제품 구매 링크 또는 구매 버튼이 함께 표시되는 영상인 셈이죠.


좀 더 쉽게 얘기하자면, 가령 어떤 화장품 브랜드의 쇼퍼블 비디오 영상이 게재됐다고 가정했을때, 영상속 등장하는 모델이 해당 브랜드 화장품을 시연하면서 제품 정보, 제품 가격을 소개하고 여기에 제품 가격 구매 링크가 함께 등장하는 겁니다.

그럼 소비자들은 해당 쇼퍼블 비디오 영상을 시청함과 동시에 즉시 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거죠. 
 이처럼 쇼퍼블 비디오는 소비자의 구매 결정을 도와주는 강력한 영상 마케팅 도구로써 급상승하며 다양한 브랜드의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에 두루 활용되고 있다고 해요! 

쇼퍼블 비디오를 적극 활용한 두 기업의 사례를 같이 알아볼게요! 
 
1) 나이키 (Nike)
 
미국의 대표적인 운동화 및 의류 브랜드 나이키, 트렌드하면 나이키이기도 하죠. 역시나 나이키에서도 발빠르게 쇼퍼블 비디오 기능을 제품 판매 영상에 접목시켰다고 합니다. 

Nike, WIREWAX Studio


바로 여성 패셩 및 스트리트웨어 퍼블리셔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Hyperbase'와 함께 나이키의 새로운 에어맥스, Air Max Dias 출시 영상에 쇼퍼블 비디오를 접목시킨건데요. 나이키가 공개한 나이키 화보 영상을 시청하며 소비자는 오프라인과 동일한 쇼핑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나이키 화보 영상 속 등장하는 제품을 클릭해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상 속 제품 구매 링크를 클릭해 실시간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던 거죠. 
나이키의 경우 이러한 쇼퍼블 브랜드 영상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소개하며 동시에 바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전략을 지속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2) 이케아 (IKEA)
 
가구 및 생활 소품 전문 브랜드하면 떠오르는 다국적 기업, 이케아. 이케아도 역시나 쇼퍼블 비디오 영상을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해요.
 

Ikea, WIREWAX Studio


이케아가 공개한 쇼퍼블 비디오에서는 영상 전반에 걸쳐 모션 트래킹 핫스팟 기능이 활용되어 주거 공간에 적절한 제품들이 두루 소개되며, 동시에 시청자가 해당 비디오를 시청하며 화면속 등장하는 제품을 클릭하기만 해도 제품의 세부적인 정보는 물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기능까지 더해졌다고 합니다.

이케이아의 이번 쇼퍼블 비디오는 비디오를 제작한 업체의 자체 조사 결과, 시청자들이 영상 재생 (오버레이)에서 60초가 넘는 시간을 기록할 정도로 비디오속 등장하는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미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 '세포라(Sephora)', 유통업체, '베스트바이(BestBuy)' 에서도 쇼퍼블 비디오 영상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세포라의 경우 인스타그램 같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에 쇼퍼블 비디오를 공유하며 제품 사용법, 메이크업 튜토리얼과 제품 리뷰 등을 소비자에 소개하고 있고, 베스트바이 역ㄹ시 제품의 기능과 사용법을 쇼퍼블 비디오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전달, 제품 구매 유도율을 높이고 있다고 하네요! 


쇼퍼블 비디오, 정말 마케팅에 있어서 없어선 안될 존재 같기도 한데요! 

이 다음 포스팅에서도 몇 가지 사례를 좀 더 소개하며 쇼퍼블 비디오의 장점과 앞으로의 마케팅 트렌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볼게요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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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은 KORA 해외시장 뉴스 자료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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