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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꿀팁

이메일속 '딥링크' 활용하기! 딥링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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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마케팅 꿀팁🍯
 
앞선 포스팅에서 이메일 발송, 즉 이메일 마케팅이 국내와 해외에서 여전히 강세라고 공유드렸죠?
 

이메일 구독알림 서비스를 통해 브랜드 혹은 기업에 관한 뉴스레터, 제품 또는 서비스 할인 소식을 제공하고 구독자에 제품과 브랜드를 상기시키고, 자사 어플에서만 제공하는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해 자연스레 어플 클릭 전환율도 높일 수 있기 땨문이에요.

 

그런데 여기서 한번 더 체크해봐야 할 중요한 한 가지! 

바로 "이탈율" 입니다.

 

이메일 자체에서 어플로 이동하면 간혹 어플을 다운받아야하거나 로그인해야하는 등 다소 번거로운 상황이 생겨 자연스레 이탈율이 발생할 수 밖에 없는거죠. 이럴때를 대비해 이메일 속 문구나 이미지 등에 <딥 링크>를 심어서 메일을 발송하는게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해요! 

 

딥링크, 언어는 뭔가 다크한 느낌이 강한데 ····?! 

사실 그런건 아니에요! 그럼 딥링크가 뭘까요? 

 


딥링크란 유저를 상세 콘텐츠로 이동시켜주는 링크를 지칭하는 단어라고 해요. 이메일을 수신한 구독자라 링크를 타고 들어갈 수 있도록 이미지 혹은 문자와 함께 '링크'를 심는건데요.

 


링크를 수신한 사용자가 관련 어플/앱의 페이지로 곧바로 이동할 수 있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거나, 한 장치 내에서 이메일이나 암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쉽게 로그인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아마 요즘은 왠만한 브랜드에서 이미 이메일 구독자에 메일 발송시 딥링크를 활용하고 있을 확률이 더 높을 것 같기도 하고요.
 
 


요즘처럼 개인정보 이용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이른바, '쿠키리스 시대'와 '코로나 엔데믹 시대' 속, 브랜드에서는 자연스레 브랜드에 대한 팬덤과 자연 유입 (오가닉)에 집중하는 전통적인 마케팅, 즉 '이메일 마케팅'에 대해 다시 한번 그 중요성을 깨닫는 때가 온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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