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꿀팁

이케아 애니메이션 브랜드영상, 이렇게까지 감성 있다고?! 😻

728x90
728x90

마케팅 꿀팁🍯

최근 이케아 USA 에서 새로운 컨셉의 애니메이션 영상 3종을 공개했는데 이곳저곳에서 반응이 좋은 것 같아 가져와봤어요 :-)

이케아 USA, Find Your Slice of Life
이케아 광고영상 알아보기


이케아 미국 유튜브 영상에 올라온 이번 캠페인 영상은,
새학기를 맞이해 자신만의 공간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이야기를 3편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담아냈어요🎒

영상 속에서는 '나만의 공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졌는데요. 각 영상은 Compromise, Study Space, Roommate라는 주제로 짧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1화에서는 가족과 함께 사는 대학생의 이야기가,

 



2화에선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이 달라 다투는 2인 1실의 룸메이트 이야기로,



3화에서는 개성 넘치는 3명의 룸메이트와 고양이가 등장했어요.

 



이케아 미국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이번 애니메이션 영상은 매우 잔잔하면서도 애니메이션 특유의 감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어요!

그렇다면 이번 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이케아 USA 가 소비자에 전하고 싶던
메시지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주인공들이 이케아 가구로 공간을 완성하는 내용을 영상 속 스토리로 자연스레 풀고자 했던 것입니다.
이케아의 새 애니메이션 영상을 보면 영상 속 곳곳에 이케아의 가구들과 소품, 쇼핑백이 녹여있어 찾는 재미가 있기도 했어요.


특히 이케아 애니메이션 2편에서는 서로의 취향 차이로 다투던 룸메이트가 이케아 가구들로 공간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하죠.

실제로 이번 영상을 통해 이케아는 유튜브 채널속 애니메이션 소개 페이지에 이케아 애니메이션 영상에 등장한 가구 정보과 구매 가능한 링크를 기재하기도 했어요.

이케아 애니메이션 광고 영상으로
알아본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이번 이케아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각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에 전할하는지가 참 중요하단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네요!

이케아는 아무래도 가구 판매 기업이다보니, 이미 가구 소개 영상이나 이케아 가구 설치 영상 그리고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이케아 가구 설치 및 리뷰 후기 영상 등은 여러번 써왔을 거에요.

미국 이케아 유튜브 채널 목록 캡쳐


그리고 이런 영상들은 단순 제품 정보 제공형에만 그치지, 브랜드와 브랜드 가치를 소개하는 브랜딩 영상엔 못 미칠 수 있기도 하죠.

어쩌면 그래서 이케아도 브랜드 가치와 가구를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에 전달할지 많은 고민을 했을테고
그 결과로 요즘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소비자들에 새로운 재미와 관심을 선사한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케아 USA 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상 3종,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이케아 USA] 유튜브 채널로 들어가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