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신조어 10탄
💡오늘의 마케팅 소식 💡
요즘 물가는 우리 마음도 몰라주듯 계속 오르고, 또 온라인에서는 한창 MZ 엠지 거리죠!
오늘은 이와 관련한 마케팅 트렌드 신조어를 데려왔어요 :)
I 잘파세대
잘파세대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용어라고 하는데요! 우선 한번 각 세대별로 설명해볼게요.
- 밀레니얼 세대: 1980년대 초 ~ 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
- Z세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
- 알파세대: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
여기서 나아가 #잘파세대 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합친 세대라고 합니다.
즉 1990년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와 2010년 이후 출생한 알파세대가 합쳐진 개념이죠.
어느 온라인에서는 최근에는 마케팅 트렌드가 MZ세대에서 어린 잘파세대를 그 대상이 점차 변화하고 있는 추세가 보이고 있다 하네요!
I 고프코어
고프코어 스타일, 저도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고프코어룩 에 대해 들은 적 있는데요.
소위말하면 #등산복 #등산룩 과 비슷한데 일상에서도 입일 수 있게 좀 더 캐쥬얼하게 착장한 스타일을 의미한다고 이해하면 될 것 같아요!
이미지를 떠올려보자면 모델 ‘주우재’ 했을때 딱 떠오르는 룩?!

고프코어는 아웃도어 활동에서 입는 옷을 평범한 일상복과 매치해서 개성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룩이라고 해요. 고프코어는 사실 작년부터 차츰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혔다고 하는데, 주로 야외활동시 먹는 #견과류 를 뜻하는 '고프'와 평범하고 편안한 차림새인 #놈코어 를 합친 단어라고 합니다.
왠지 고프코어룩은 날씨도 어느새 따뜻해진 요즘, 한결 가볍게 입고다닐 수 있는만큼 거리 곳곳에서 고프코어룩을 소화한 분들을 보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I 밀크플레이션
요즘 물가가 올라도 너무 올랐죠 ㅠㅠ!
특히 우유 가격도 무척 올랐는데요. 개인적으로 편의점에서 서울우유 하나 사는데 사천원 정도 하더라고요...ㄷㄷ

우유 가격이 오르면서 자연스레 우유가 포함된 빵, 커피, 아이스크림, 요거트 등의 식품들도 가격이 줄줄이 상승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우유 가격이 상승하면서 다른 식품의 물가까지 함께 상승한 현상을 일컫어 #밀크플레이션 이라고 한대요. 말 그대로 우유를 의미하는 밀크(Milk)와 물가 상승의 인플레이션(Inflation)이 합쳐진 용어죠. 요즘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엉엉 T_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