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마케팅 소식 💡
최근 유튜브에서 광고 영상을 보던중 <이니스프리의 캠페인 영상>을 접했는데 뷰티업계 광고치고 매우 신선하더라고요!
이니스프리 로고도 새롭게 바뀐 것 같고 광고마저 독특하다니 +_+! 얼른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던중 이니스프리의 리브랜딩 소식을 접하게 되었어요. 마케팅을 공부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보셔도 좋을 것 같아, 제가 찾아본 자료를 정리해보려 합니다 :-)
나.. 뭐 달라진거 같지 않아?이니스프리의 새로운 모습! (Feat.리브랜딩이란?)
이니스프리가 최근 브랜드 로고와 컬러를 새롭게 변경하며 리브랜딩을 선보였어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이니스프리는 무한한 자연의 에너지를 탐구해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만들고 활기차고 끊임없이 도전해 나가고자 하는 이니스프리의 철학을 담아냈다고 해요.
여기서 잠깐! 리브랜딩 (Re-Branding)이란?
리브랜딩은 소비자의 취향과 환경, 시대 변화 등을 고려해 기존의 제품이나 브랜드의 이미지를 새롭게 바꾸는 것을 의미해요. 제품,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과 광고 컨셉, 이름을 바꾸는 과정이 모두 포함되죠.
이니스프리의 경우,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기존의 소문자로만 이루어지던 로고를 소문자/대문자의 조합으로 바꾸었고 브랜드의 컬러 또한 조금 더 비비드하고 상쾌한 🌱액티브 그린🌱 컬러로 탈바꿈했어요.
이 컬러는 이니스프리에서 직접 개발한 컬러로 '자연의 에너지와 액티브한 성분'을 표현하는 컬러라고 하네요!
그럼 이니스프리는 "리브랜딩"을
어떻게 소개했을까요?
이니스프리는 브랜드 로고와 컬러를 변경함과 동시에 브랜드 슬로건도 새롭게 제시했는데요.
바로 'Effective, Nature-Powered Skincare Discovered from the Island' 라는 슬로건으로,
무한한 자연과 에너지를 끈질기게 탐구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개척하는 이니스프리만의 도전 정신을 담아낸 문구라고 해요.
이러한 브랜드 슬로건은 이니스프리의 신규 색상과 로고에 이어 이를 적용한 신제품, 그리고 기준의 제품 패키지까지 순차적으로 리디자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밖에도 주로 한 기업이 브랜딩을 개편, 즉 리브랜딩을 하고나면 소비자에도 자연스레 알려야하잖아요?
그 방법으로 <브랜드/캠페인 영상>이 자주 활용되고 있는데 이니스프리 역시 새로운 영상을 제작했더라고요!
뷰티광고의 틀을 깨다.
<The New Island 🏝> 브랜드 영상
이니스프리 역시 영상을 활용해 리브랜딩 소식과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레 담아내고 있었는데요.
그간 뷰티광고에서 제작한 영상과는 달리 매우 색다르고 신선한 영상을 선보였더라고요! 저는 유튜브 광고중 이 영상을 접해서 이니스프리 리브랜딩 소식을 찾게된 거기도 한데요. 거두절미하고 소개해볼게요!
이번 영상에서는 innis(섬) + free(자유)의 의미를 담아낸 '이니스프리의 섬의 세계관'을 보여주었는데요. 브랜드 슬로건에서 이야기하는 무한한 대자연에 대한 개척, 탐험, 도전 정신을 영상 속 등장하는 각 모델의 역동적이고도 에너제틱한 동작으로 표현하고 있었어요.
영상에는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뮤즈, 아이브 장원영과 세븐틴 민규, 그리고 스걸파 출연으로 더욱 유명해진 이서진양이 등장해요. 모두 빛, 수준, 산소가 숨쉬는 돌 등이 일렁이는 바다 속 각각의 장소에서 앞서 언급한 역동적이고 에너제틱한 동작을 선보임과 동시에 '수분' 을 표현하는 오브제로 서로가 연결되어 있기도 한 것처럼 보이고 있었어요. 찾아보니 '각 모델이 따로 또는 함께 어우러지다 자유의 섬, 이니스프리를 만나 본연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고, 오롯이 나로서 완전해짐을 보여준다' 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는데 이것만 봐도 정말 잘 만든 영상같더라고요.
여기에 매우 신비로워 보이는 이니스프리 섬 이라는 배경에 심플한 악기 구성과 Free 라는 가사가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배경이 더해져 영상에 웅장함을 더한 것은 물론 영상 후반부로 갈수록 강력해진🙆🏻♀️보깅 댄스 🙋🏻♀️
퍼포먼스를 통해 영상의 퀄리티를 한층 더 높여준 것 같습니다.
그간 뷰티업계에서 제작해온 타영상과의 차별화는 물론, 마치 하나의 뮤직비디오를 방불케하는 영상 퀄리티에 요즘 핫한 아이돌과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삼박자가 높은 시너지를 발휘한 것 같아요. 영상 자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돋구었다는 생각이 팍팍 들었고 기획력이 참 좋았다 생각됩니다 :)
퀄리티 높고 스토리 탄탄한 브랜드 광고 영상을 노출하고 그만큼 영상 조회수도 많이 올렸을테니, 자연스레 브랜드의 철학과 리브랜딩 소식을 알리는데 성공했겠죠?!
과연 마케팅 예산 투입 대비 효과가 어느정도로 나타났을지도 매우 궁금해지는 리브랜딩 전략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지금까지 이니스프리의 새로운 리브랜딩 전략과 영상 캠페인에 대해 소개드렸는데요.
다음엔 이니스프리가 또 어떤 행보로 갈지, 그리고 또 어떤 기업이 신선하고 독특한 브랜딩 전략을 보여줄지 기대해보며 이만 포스팅을 마쳐볼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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